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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Unity3D

[Unity | 유니티] Collision 2D 속성

by 불타는홍당무 2016. 4. 1.

*출처: 유니티2D 게임 공작소 | 오노 고지 지음


함수 이름

설명

collider

현재 해당 오브젝트에 닿은 컬라이더 오브젝트를 Collider 2D 형태로 반환한다. Collider 2D는 Box Collider 2D나 Circle Collider 2D의 기반 오브젝트다. 

contacts

닿은 지점 위치를 Contact Point 2D 오브젝트 배열 형태로 반환한다.

gameObject

해당 오브젝트에 닿은 컬라이더 컴포넌트의 게임 오브젝트를 반환한다.

relativeVelocity

충돌했을 때의 힘 값을 반환한다.

rigidbody 

해당 오브젝트에 닿은 컬라이더 컴포넌트의 rigidbody를 반환한다. 

transform

해당 오브젝트에 닿은 컬라이더 컴포넌트의 transform을 반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