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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 유니티] 게임오브젝트 활성화/비활성화가 Animation과 ParticleSystem에 미치는 영향

by 불타는홍당무 2019. 1. 4.

Animation

  • 애니메이션은 게임오브젝트가 비활성화 될 때 자동으로 중지된다.
  • 게임오브젝트가 비활성화인 상태에서 애니메이션을 다시 재생시키는거나 중지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 게임오브젝트 비활성화로 중지된 애니메이션은 중지된 지점부터 다시 재생된다.
  • 게임오브젝트가 비활성화인 상태에서 재생 중이면 활성화 시켰을 때도 계속 재생이 된다.
  • 애니메이션은 애니메이션 컴포넌트가 비활성화 될 때 자동으로 중지된다.
  • 애니메이션 컴포넌트 비활성화 상태에서는 다시 재생시키는거나 중지시키는 것이 불가능하다.
  • 애니메이션 컴포넌트 비활성화로 중지된 애니메이션은 처음부터 다시 재생된다.
  • Stop()함수로 중지된 애니메이션을 다시 Start하면 중지된 지점부터 다시 재생된다.
ParticleSystem

  • 파티클시스템은 게임오브젝트가 비활성화 될 때 자동으로 중지된다.
  • 게임오브젝트가 비활성화인 상태에서 파티클시스템을 다시 재생시키는거나 중지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 게임오브젝트 비활성화로 중지된 파티클시스템은 중지된 지점부터 다시 재생된다.
  • 게임오브젝트가 비활성화인 상태에서 재생 중이면 활성화 시켰을 때도 계속 재생이 된다.
  • 파티클시스템은 파티클시스템 컴포넌트가 비활성화 될 때 자동으로 중지된다.
  • 파티클시스템 컴포넌트 비활성화 상태에서는 다시 재생시키는거나 중지시키는 것이 불가능하다.
  • 파티클시스템 컴포넌트 비활성화로 중지된 파티클시스템은 처음부터 다시 재생된다.
  • Stop()함수로 중지된 파티클시스템을 다시 Start하면 중지된 지점부터 다시 재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