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개발/Unreal Engine

[Unreal Engine] Actor, Pawn, Character 비교

by 불타는홍당무 2021. 12. 28.

Actor

언리얼 엔진의 레벨(월드)에 배치할 수 있는 tranform을 가진 오브젝트

Pawn

플레이어나 AI가 제어할 수 있는 액터(액터를 상속 한다)

Character

폰에서에서 좀 더 복잡한 애니메이션을 위해 파생된 클래스. 예를 들어 점프하고 수영하고, 하늘을 날아다니는 애니메이션들과 그 애니메이션들을 블렌딩하는 작업 등 복잡한 애니메이션을 처리할 수 있다.

실사용 예시

  Actor Pawn Character
이동 X O O
애니메이션 X X O
플레이어, AI가 제어 X O O
예시 건물 체스 말 사람, 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