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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변수의 선언과 대입의 정확한 개념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울 때 변수의 선언과 대입의 의미를 제대로 이해하고 넘어갈 필요가 있다. 그렇지 않으면 이후 등장하는 포인터와 참조의 개념을 정확히 이해할 수 없기 때문이다. 변수의 선언(Declaration) int x; 위처럼 x라는 정수형 변수를 선언했다면 - x는 메모리에 있는 어떤 공간의 이름이 된다. - x는 정수를 담을 수 있는 공간을 메모리에 차지하고 있다. - x의 크기는 정수 하나를 담을 수 있는 크기이다. 변수의 대입(Assignment) x = 1; 위처럼 x에 1을 대입했다면 - x라는 이름의 변수가 가리키는 메모리 공간에 1이라는 정수가 저장된 것이다. 2019. 10. 16.
[Unity | 유니티] 하트 충전 스크립트(로컬 디바이스 시간 기준) 디바이스의 로컬 시간을 기준으로 특정 시간 간격으로 하트 갯수를 충전하는 스크립트이다. 유저가 마지막으로 게임을 이탈, 종료했던 시간을 저장해 두었다가, 게임에 재진입 했을 때 이탈 했던 시간과 현재의 시간차를 계산하여 하트를 충전해 주고. 만약 하트가 최대값이 아니라면 타이머를 돌려 계속 하트가 충전되도록 한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2019. 10. 11.
[Unity | 유니티] OnApplicationFocus(bool value) vs. OnApplicationPause(bool value) 디바이스에서 게임을 직접적으로 종료하지 않고 이탈/복귀하는 경우 OnApplicationFocus(bool value)와 OnApplicationPause(bool value)가 실행된다. 이 두 함수의 차이는 다음과 같다. 게임이 처음 실행될 때 OnApplicationFocus(true)가 호출된다. (동일 스크립트 상의 Awake() 실행 이후, Start() 실행 전에 호출) 플레이 도중 게임을 이탈했을 때(홈버튼을 누르거나 다른 앱을 사용하게 되었을 때) OnApplicationFocus(false)가 호출된다. OnApplicationPause(true)가 호출된다. 이탈했던 게임에 다시 복귀했을 때 OnApplicationFocus(true)가 호출된다. OnApplicationPause(f.. 2019. 10.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