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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Unity3D

[Unity | 유니티] 플랫포머 무한 스크롤 배경 만들기

by 불타는홍당무 2017. 6. 13.


스테이지의 배경은 3개 레이어로 나누어 무한 스크롤하고, 각 레이어를 속도를 조절하여 원근감을 표현했다.




[구현 방법]


1. 배경으로 쓸 이미지 설정

Texture Type : Texture(Sprite가 아님에 주의)

Wrap Mode : Repeat


2. Quad 생성 후 배경이미지 임포트

Quad 생성 : GameObject -> 3D Object -> Quad

Quad 크기 설정 : 화면 해상도에 맞게 설정

배경이미지 임포트 : Hierarchy의 Quad에 배경이미지 Drag&Drop

 

3. 스크립트 코딩

매 프레임마다 오프셋(offset)의 위치값을 변화시키고 그 오프셋의 값을 임포트한 texture이미지의 오프셋으로 설정(render.material.SetTextureOffset)한다.

"_MainTex"는 texture의 main diffuse texture를 지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