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sdk path를 정확히 지정해 주었음에도 유니티 프로젝트 빌드 시 다음과 같은 에러가 뜬다.
Unable to list target platforms. Please make sure the android sdk path is correct. See the Console for more details.
C:/Program Files/Java/jdk1.8.0_121\bin\java.exe -Xmx2048M -Dcom.android.sdkmanager.toolsdir="C:/Users/great/AppData/Local/Android/Sdk\tools" -Dfile.encoding=UTF8 -jar "C:\Program Files\Unity\Editor\Data\PlaybackEngines\AndroidPlayer/Tools\sdktools.jar" -
stderr[Error:Invalid command android]
stdout[]
원인
Android SDK tools가 최신 버전(25.3.1)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unity가 사용하던 기능이 삭제 되었다.
해결
- 기존 Android SDK 설치 폴더에서 tools 폴더를 삭제한다.
-
http://dl-ssl.google.com/android/repository/tools_r25.2.5-windows.zip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받는다.
- 압축 푼 폴더를 Android SDK 설치 폴더에 넣어준다(기존 tools 폴더를 대체하는 것)
-
프로젝트를 다시 빌드한다.
[출처]
'게임 개발 > Unity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 유니티] EasingFunctions.cs 스크립트 작성하기 (0) | 2018.11.15 |
---|---|
[Unity | 유니티] WWW 호출 인터페이스 작성 (0) | 2018.03.04 |
[Unity | 유니티] 플랫포머 무한 스크롤 배경 만들기 (2) | 2017.06.13 |
[Unity | 유니티] 구글플레이 연동을 위한 GooglePlayMgr 스크립트 작성하기 (0) | 2017.06.13 |
[Unity | 유니티] 로컬 데이터 저장을 위한 SaveData.cs 스크립트 작성하기 (1) | 2017.06.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