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일반

[Unity | 게임 디자인 패턴] 게임 씬의 구성 및 필수 컨트롤러/매니저

by 불타는홍당무 2019. 9. 5.

Global 사용 컨트롤러

  • SceneController
  • NetworkController

Global 사용 매니저

  • GameDataManager
  • DownloadManager
  • ObjectPoolManager
  • SoundManager
  • PopupManager

구조

[Splash.unity]

  • SplashController

[Title.unity]

  • TitleController

[Lobby.unity]

  • LobbyController
  • LobbyManager
  • LobbyUIManager

[InGame.unity]

  • InGameController : 게임 자원, 게임 플레이 제어
  • InGameManager : 인게임 자원을 관리
  • InGameUIManager : 인게임UI 관리
  • InputController : 인풋 제어
  • UnitController : 유닛 제어
    • PlayerController : 플레이어 제어
    • EnemyController : 제어
    • ObstacleController : 장애물 제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