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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Unity3D

[Unity | 유니티] transform.Translate

by 불타는홍당무 2016. 3. 31.

이동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float, float, float);
- 절대좌표를 기준으로 위치시킴(순간이동)

transform.Translate(new Vector3(float, float, float));
- 상대좌표를 기준으로 위치시킴(매 프레임마다 값만큼 이동)


회전
transform.rotation = Quaternion.Euler(float, float,  float);
- 절대좌표를 기준으로 회전시킴(순간 회전)

transform.Rotate(float, float, float);
- 상대좌표를 기준으로 회전시킴(매 프레임마다 값만 큼 회전)


프레임 고정
1) 'Edit -> Project Settings -> Time'을 선택 후 'InsPector'에서 'Fixed Timestep'값을 '0.01666667'로 하면 60프레임으로 고정.(30프레임은 '0.03333333'로 하면됨.)
단 'void Update ()'대신 'void FixedUpdate ()'를 사용해야 함.

2) 'void Start ()'또는 'void Awake ()' 같이 시작시 한번 작동하는 함수에서 'Time.captureFramerate = 60;'를 적으면 디스플레이되는 프레임이 강제로 60프레임으로 변경.(30을 적으면 30프레임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