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유니티2D 게임 공작소 | 오노 고지 지음
1. GameObject 클래스 검색 기능
함수 이름 |
설명 |
Find |
오브젝트 이름으로 검색하여 가장 처음에 나오는 오브젝트를 GameObject로 반환한다. |
FindWithTag |
태그 이름으로 검색해서 가장 처음에 나타난 오브젝트를 GameObject로 반환한다. |
FindGameObjectsWithTag |
태그 이름으로 검색해서 나타난 오브젝트 여러 개를 GameObejct 배열로 반환한다. |
GameObject.FindObjectOfType |
오브젝트의 형(혹은 컴포넌트의 형)으로 검색해서 가장 처음 나타닌 오브젝트를 GameObject로 반환한다(유효한 오브젝트만) |
GameObject.FindObjectsOfType |
오브젝트의 형(혹은 컴포넌트의 형)으로 검색해서 가장 처음 나타닌 오브젝트 여러 개를 GameObject 배열로 반환한다(유효한 오브젝트만) |
2. Transform 클래스 검색 기능
함수 이름 |
설명 |
Find |
오브젝트 이름으로 자식 오브젝트를 검색해서 가장 처음에 나타난 자식 오브젝트를 Translate로 반환한다. |
GetComponentInChildren |
컴포넌트의 형으로 자식 오브젝트를 검색해서 나타난 자식 오브젝트를 Translate로 반환한다. |
GetComponentsInChildren |
컴포넌트의 형으로 자식 오브젝트를 검색해서 가장 처음에 나타난 자식 오브젝트 여러 개를 Translate 배열로 반환한다. |
GetComponentInParent |
컴포넌트의 형으로 부모 오브젝트를 검색해서 나타난 부모 오브젝트 여러 개를 Translate 배열로 반환한다. |
GetComponentsInParent |
컴포넌트의 형으로 부모 오브젝트를 검색해서 가장 처음에 나타난 부모 오브젝트를 Translate로 반환한다. |
Transform.FindObjectOfType |
오브젝트의 형(혹은 컴포넌트의 형)으로 검색해서 가장 처음 나타닌 오브젝트를 Translate로 반환한다(유효한 오브젝트만) |
Transform.FindObjectsOfType |
오브젝트의 형(혹은 컴포넌트의 형)으로 검색해서 가장 처음 나타닌 오브젝트 여러 개를 Translate 배열로 반환한다(유효한 오브젝트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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