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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Unity3D

[Unity | 유니티] 지연 호출 함수

by 불타는홍당무 2016. 4. 1.

*출처: 유니티2D 게임 공작소 | 오노 고지 지음


함수 이름

설명

Invoke(name time)

호출할 함수 이름(name)과 시간(time: 1.0으로 지정하면 1초)을 지정하면 지정된 시간 후에 해당 함수을 호출한다.

InvokeRepeating

(name time repeatRate)

호출할 함수 이름(name)과 첫 호출 시간(time: 1.0로 지정하면 1초), 호출 간격(repeatRate)을 지정하면 지정된 간격으로 연속해서 함수를 호출한다.

IsInvoke

지정한 함수 이름이 Invoke나 InvokeRepeating로 호출 예약되어 있는지 또는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한다. true면 해당 함수는 예약되어 있거나 동작 중인 것이다.

CancelInvoke(name)

지정한 함수 이름(name)이 Invoke나 InvokeRepeating을 통해 호출 예약되어 있으면 강제로 종료한다. 함수 이름을 지정하지 않았을 땐 Invoke나 InvokeRepeating을 통해 호출 예약되어 있는 모든 함수 이름을 강제로 종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