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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Unity3D

[Unity | 유니티] 게임오브젝트 검색방법

by 불타는홍당무 2016. 3. 5.

*출처: 유니티2D 게임 공작소 | 오노 고지 지음



1. GameObject 클래스 검색 기능


함수 이름

설명

Find

오브젝트 이름으로 검색하여 가장 처음에 나오는 오브젝트를 GameObject로 반환한다.

FindWithTag

태그 이름으로 검색해서 가장 처음에 나타난 오브젝트를 GameObject로 반환한다.

FindGameObjectsWithTag

태그 이름으로 검색해서 나타난 오브젝트 여러 개를 GameObejct 배열로 반환한다.

GameObject.FindObjectOfType

오브젝트의 형(혹은 컴포넌트의 형)으로 검색해서 가장 처음 나타닌 오브젝트를 GameObject로 반환한다(유효한 오브젝트만)

GameObject.FindObjectsOfType

오브젝트의 형(혹은 컴포넌트의 형)으로 검색해서 가장 처음 나타닌 오브젝트 여러 개를 GameObject 배열로 반환한다(유효한 오브젝트만)


 

2. Transform 클래스 검색 기능


함수 이름

설명

Find

오브젝트 이름으로 자식 오브젝트를 검색해서 가장 처음에 나타난 자식 오브젝트를 Translate로 반환한다.

GetComponentInChildren

컴포넌트의 형으로 자식 오브젝트를 검색해서 나타난 자식 오브젝트를 Translate로 반환한다.

GetComponentsInChildren

컴포넌트의 형으로 자식 오브젝트를 검색해서 가장 처음에 나타난 자식 오브젝트 여러 개를 Translate 배열로 반환한다.

GetComponentInParent

컴포넌트의 형으로 부모 오브젝트를 검색해서 나타난 부모 오브젝트 여러 개를 Translate 배열로 반환한다.

GetComponentsInParent

컴포넌트의 형으로 부모 오브젝트를 검색해서 가장 처음에 나타난 부모 오브젝트를 Translate로 반환한다.

Transform.FindObjectOfType

오브젝트의 형(혹은 컴포넌트의 형)으로 검색해서 가장 처음 나타닌 오브젝트를 Translate로 반환한다(유효한 오브젝트만)

Transform.FindObjectsOfType

오브젝트의 형(혹은 컴포넌트의 형)으로 검색해서 가장 처음 나타닌 오브젝트 여러 개를 Translate 배열로 반환한다(유효한 오브젝트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