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유니티2D 게임 공작소 | 오노 고지 지음
함수 이름 | 설명 |
collider | 현재 해당 오브젝트에 닿은 컬라이더 오브젝트를 Collider 2D 형태로 반환한다. Collider 2D는 Box Collider 2D나 Circle Collider 2D의 기반 오브젝트다. |
contacts | 닿은 지점 위치를 Contact Point 2D 오브젝트 배열 형태로 반환한다. |
gameObject | 해당 오브젝트에 닿은 컬라이더 컴포넌트의 게임 오브젝트를 반환한다. |
relativeVelocity | 충돌했을 때의 힘 값을 반환한다. |
rigidbody | 해당 오브젝트에 닿은 컬라이더 컴포넌트의 rigidbody를 반환한다. |
transform | 해당 오브젝트에 닿은 컬라이더 컴포넌트의 transform을 반환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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