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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Unity3D

[Unity | 유니티] Particle System 컴포넌트의 속성 2

by 불타는홍당무 2016. 4. 17.

*출처: 유니티2D 게임 공작소 | 오노 고지 지음




 성 이름

 설명 

 Gravity Multiplier

 중력(Y축 방향으로 가해진 힘)을 설정. 양수 값으로는 낙하는 중력을, 음수 값으로는 상승하는 중력을 표현할 수 있다. 

 Inherit Velocity 

 파티클을 발생시키는 이미터가 이동한 경우 파티클을 날리는 방향으로 작용하는 힘을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로켓이 뿜어내는 연기를 표현하고 싶다면 0보다 큰 양수 값을 설정한다. Simulation Space가 World일 때만 유효하다. 

 Simulation Space

 발생시킨 파티클이 사용하는 좌표계 설정. World를 지정하면 월드 좌표, Local을 지정하여 로컬 좌표로 설정할 수 있다. 게임 오브젝트와 함께 이동시키려면 Local로 설정한다.

 Play On Awake

 씬 재생과 동시에 파티클 처리를 할지 설정한다. ON으로 지정되어 있으면 씬 재생과 동시에 파티클 처리를 한다. 

 Max Particles

 Duration에 지정된 시간 안에 발생시키는 최대 파티클 개수를 지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