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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Unity3D

[Unity | 유니티] Particle System 컴포넌트 각 모듈의 기능

by 불타는홍당무 2016. 4. 17.

*출처: 유니티2D 게임 공작소 | 오노 고지 지음


  이름

 설명 

 Emission

 파티클 생성 장치(이미터) 모듈. 파티클 생성량 등을 설정한다.

 Shape 

 파티클 생성 범위가 취하는 형상 모듈

 Velocity over Lifetime

 활동 시간에 따라 변하는 파티클 속도 지정 모듈

 Limit Velocity over Lifetime

 활동 시간에 따라 변하는 파티클 최대 속도 제한 지정 모듈 

 Force over Lifetime

 활동 시간에 따라 변하는 파티클에 가해지는 힘 지정 모듈 

 Color over Lifetime 

 활동 시간에 따라 변하는 파티클에 색상 지정 모듈

 Color by Speed

 속도에 따라 변하는 파티클 생상 변화 지정 모듈 

 Size over Lifetime

 활동 시간에 따라 변하는 파티클 크기 지정 모듈 

 Size by Speed

 속도에 맞춰 변하는 파티클 크기 지정 모듈

 Rotation over Lifetime

 활동 시간에 따라 변하는 파티클 회정 지정 모듈 
 Rotation by Speed 속도에 맞춰 변하는 파티클 회전 변화 지정 모듈 

 External Force

 외력 모듈. Wind Zone이라 불리는 풍력을 설정하는 게임 오브젝트에 영향을 받는 힘을 설정할 수 있다. 

 Collision

 컬리전 지정 모듈. 파티클에 충돌 판정을 설정할 수 있다. 

 Subemitters 파티클에서 또 다른 파티클이나 오브젝트를 생성하는 서브 이미터 지정 모듈 

 Texture Sheet Animation

 파티클에서 사용하는 텍스처 애니메이션 지정 모듈 
 Renderer 파티클로 표시할 텍스처 렌더링 방법 지정 모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