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게임 개발 시 Camera(카메라) 설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렌더링할 때마다 화면을 어떤 방식으로 클리어할지 지시하는 플래그. 카메라가 여러 대 있을 땐 효율적으로 화면을
클리어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기본값은 Skybox(하늘과 구름으로 이루어진 배경)이며, 2D 개발환경처럼 Skybox
컴포넌트가 적용되지 않을 때는 Solid Color가 자동 적용되어 Background색으로 클리어 된다.
화면을 Solid Color 설정으로 클리어할 때 사용할 색. 색과 알파 값(투명도)을 설정할 수 있다.
카메라가 어떤 레이어를 렌더링해야 하는지 설정한다. 기본값은 Everything으로 모두 렌더링한다.
오브젝트를 화면에 어떻게 투명할지 설정한다. 2D 개발을 위한 Orthographic 모드는 정투영(평행투영)을 뜻하며
오브젝트들에 원근감이 적용되지 않도록 한다.
Projection을 Orthographic으로 설정했을 때 표시되는 설정 값. 카메라가 렌더링할 영역을 지정한다. 값이
작을수록 표시할 수 있는 2D 공간은 작아지므로 스프라이트는 크게 표시된다. 반대로 값이 커지면 표시할 수 있는
2D 공간이 커지므로 스프라이트는 작게 표시된다.
Viewport Rect : X:0, Y:0, W:1, H:1
투영면의 원점 좌표와 크기. 기본값은 중앙을 원점(0,0)으로 하고 크기는 가로세로 모두 1이다.
카메라 여러 대를 설정했을 때 각 카메라가 렌더링하는 순서를 정하기 위한 Z 버퍼의 깊이이다.
카메라가 사용하는 렌더링 패스(렌더링 방법)를 지정한다. 기본값을 Use Player Settings이다.
카메라로 활용한 이미지를 지정된 타깃 텍스처로만 렌더링하는 기능. 유니티 프로 라이선스만 사용할 수 있다.
카메라 쪽에서 봤을 때 다른 물체 뒤에 가려져 보이지 않는 오브젝트를 렌더링하지 않음으로써 처리 속도를 높이는
기능. 유니티 프로 라이선스만 사용할 수 있다.
HDR(High Dynamic Range) 기능을 사용하여 눈부심(bloom)이나 글로우(glow)와 같은 라이트 효과를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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