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개발/Unity3D

[Unity | 유니티] Git - SourceTree - Unity 연동하기

by 불타는홍당무 2016. 8. 7.

이 글에선 Git - SourceTree - Unity 연동하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Git을 설치하지 않으셨고, GitHub 계정이 없다면 아래 포스트를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tenlie10.tistory.com/112  Git(깃)과 GitHub(깃허브)에 대하여



1. GitHub에 저장소 만들기


아래 포스트를 확인하여 GitHub에 가입하고 Unity Project를 위한 원격저장소를 만듭니다.

http://unikys.tistory.com/325  [GIT] 버전관리로 GIT을 사용해보자! - GITHUB에 무료 저장소 만들기 




2. GitHub 저장소와 SourceTree 연동하기 


SourceTree를 실행한다. 복제/생성을 누른다.



지구본 아이콘을 누른다.



자신이 GitHub에 생성한 저장소 릭하고 확인을 누른다. 로딩을 표시하는 파란 원이 사라지지 않아도 상관없다.



목적지 경로 찾기 버튼을 누른다.



자신의 Unity 프로젝트가 저장되는 폴더를 클릭하고 폴더선택 버튼을 누른다.



목적지 경로 뒷 부분에 \프로젝트명을 추가한다. 클론 버튼을 누르면 GitHub로부터 소스를 내려받기 시작한다.



내려받은 프로젝트 폴더로 간다. 첨부파일 .gitattributes, .gitignore 파일을 붙여넣기 해준다.

.gitattributes

.gitignore



Unity를 실행한다.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우측 상단에 있는 OPEN을 누른다.



목록에 PunchOut 폴더가 생성된 것이 보일 것이다. 방금 GitHub에서 다운받은 폴더이다. 이 폴더를 클릭하고 폴더선택 버튼을 클릭한다.



상단 메뉴에서 Edit -> Project Settings -> Editor로 들어간다. Inspector창이 아래와 같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다른 부분이 있다면 아래 설정과 동일하게 맞추어 준다.




이상 Git - SourceTree - Unity 연동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