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개발/Unity3D

[Unity | 유니티] Particle System 컴포넌트의 속성 1

by 불타는홍당무 2016. 4. 17.

*출처: 유니티2D 게임 공작소 | 오노 고지 지음




 성 이름

 설명 

 Duration

 파티클 발생 시간(지속 시간). 지정한 시간 동안만 파티클을 생성한다.

 Looping

 파티클 반복 재생. ON으로 Duration에 지정된 시간이 지나면 다시 처음부터 파티클을 생성한다. 

 Prewarm 

 처음에 발생하는 파티클을 제거하는 속성. 예를 들어 벚꽃이 흩날리는 효과를 설정할 때 Prewarm을 ON으로 설정해두면 벚꽃 꽃잎이 처음부터 화면 가득 표시된다. 그러나 이것은 Looping이 ON으로 지정되어 있을 때만 적용된다.  

 Start Delay

 파티클이 발생할 때까지 걸리는 시간지정된 시간 이후에 파티클이 발생한다. 

 Start Lifetime

 파티클이 없어질 때까지 걸리는 시간.

 Start Speed

 파티클의 처음 속도. 1이 1Unit/초를 나타낸다. 

 Start Size

 파티클의 첫 크기. 파티클로 발생시키는 오브젝트의 Scale 값을 지정한다. 

 Start Rotation

 파티클의 첫 회전 각도. 파티클로 발생시키는 오브젝트의 Rotation 값을 지정한다.

 Start Color

 파티클의 첫 색상을 지정한다.